본문 바로가기
VPN 정보보호

Express VPN vs 노드 VPN 비교 결론

by grats 2023. 2. 18.

앞서 VPN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 작동 방식, VPN 선택 기준에서 보았듯이 VPN은 개인정보보호, 보안성, 속도, 편의성(많은 국가 지원) 등이 중요하다고 살펴봤습니다. 

 

어떤 제품이 가장 좋을까

이런 기준에 부합하는 VPN 중 탑 티어 급이 NordVPN 및 Express VPN입니다.

이 둘은 강력한 암호화, 빠른 인터넷 속도 및 다양한 국가에 위치한 서버를 제공하는 널리 알려진 VPN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이 둘 사이에는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에 대한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NordVPN은 59개국에 5,000개 이상의 서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버의 수가 상당히 많습니다.

또한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트래픽을 두 개의 서로 다른 서버를 통해 라우팅하는 이중 VPN, 그리고 광고 및 악성 프로그램 차단기와 같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NordVPN은 엄격한 로깅 금지 정책으로 유명합니다. 즉,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에 대한 기록을 보관하지 않습니다.

반면 ExpressVPN은 더 많은 국가인 94개국에 3,000개 이상의 서버가 있습니다. 

국가의 수로 보면 ExpressVPN이 압도적입니다. 다만 서버수는 NordVPN보다 작습니다.

사용하는 앱과 웹 사이트와 사용하지 않는 앱을 선택할 수 있는 분할 터널링을 제공합니다.

빠른 인터넷 속도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도 유명합니다. 

 

 

결론은 ExpressVPN

NordVPN과 Express 모두 괜찮은 VPN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ExpressVPN에는 일부 사용자에게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VPN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보안입니다. 

ExpressVPN은 우수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는 평판이 높습니다.

사용 가능한 최고 수준의 암호화를 사용하며 선택할 수 있는 몇 가지 보안 프로토콜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ExpressVPN에는 엄격한 로깅 금지 정책이 있습니다.

이 말은 사용자의 온라인 활동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물론 NordVPN의 경우에도 로깅 금지 정책이 있지만 결정적으로 2019년 해킹 보안 사고가 났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사용자 데이터가 손상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NordVPN은 이후 추가적인 보안 조치를 구현하고 사용자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지만,

최고의 보안성을 유지해야 할 회사가 이런 사고가 났었다는 것은 여전히 우려 사항일 수 있습니다.


익스프레스 VPN은 또한 빠른 인터넷 속도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NordVPN보다 더 많은 국가에 서버가 있으며 VPN을 사용하는 앱과 웹 사이트와 그렇지 않은 웹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는 분할 터널링을 제공합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할 경우 연중무휴로 고객 지원 팀을 구성하여 지원합니다.


익스프레스 VPN의 유일한 단점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최고의 보안성과 속도를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샵백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가입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VPN을 가입하려고 하는데 저렴하다고 해서 내 정보를 이곳 저곳 제공하는 것은 좀 아이러니하지요.

 

공식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ExpressVPN가입링크

 

반응형